사진제공=푸마글로벌 스포츠브랜드 푸마(PUMA)가 2000년대초 트랙&필드 헤리티지를 현대적 시각으로 재해석한 로우-프로파일 스니커즈 'H-Street(에이치스트릿)'을 출시한다.
푸마의 H-Street은 지난 달 글로벌 런칭이벤트를 통해 첫 선을 보인 푸마의 새로운 프랜차이즈로, 1990년대 후반 스피드를 위해 개발된 혁신적인 러닝스파이크 '하람비(Harambee)'에서 영감을 받았다. 하람비는 스와힐리어로 '함께 끌어당기다'라는 의미를 지녔으며, 그 이름처럼 푸마의 팀워크와 스포츠정신을 상징하는 모델이다.
하람비에서 진화한 H-Street은 푸마의 테크놀로지인 셀 메쉬(CELL Mesh) 어퍼를 적용해 통기성을 높였으며, EVA 폼을 더한 미드솔로 편안한 착화감을 극대화했다.
또한 T자형 앞 코, 경주에 최적화 된 날렵한 실루엣, 육상 스파이크에서 영감을 받은 밑창 패턴 등 트랙화를 기반으로 한 제품답게 클래식한 디테일이 특징이다. 눈길을 끄는 실버패널로 빈티지 한 분위기를 강조했으며, 푸마의 워드마크 및 캣로고를 새겨 브랜드의 아이코닉한 아이덴티티를 담아냈다.
푸마스포츠 스타일 마케팅디렉터 크리스티나 미라벨리는 "트랙&필드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H-Street은 오늘 날의 패션 트렌드와도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룬다"며 "푸마의 아카이브에서 비롯된 이번 모델은 전세계적으로 유행중인 로우-프로파일 트렌드 안에서 푸마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확장한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H-Street OG 제품은 '피지그린(Fizzy Green)', '블랙(Black)', '프로스티드 아이보리(Frosted Ivory)' 등 총 세가지 컬러웨이로 만나 볼 수 있으며, 26일부터 푸마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일부매장을 비롯해 H-Street 론칭기념 팝업스토어가 열리는 무신사스토어 성수@대림창고, 무신사 온라인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