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i-dle (아이들) 우기(YUQI)
그룹 i-dle (아이들) 우기(YUQI)가 중화권에서 돋보이는 존재감을 드러냈다.
4일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우기의 디지털 싱글 'Radio (Dum-Dum)'는 최근 중국 최대 음악 사이트 QQ뮤직에서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다. QQ뮤직에서는 디지털 앨범 기준 판매액 100만 위안을 넘어서는 경우 '플래티넘' 인증을 부여한다.
'Radio (Dum-Dum)'는 헤어진 연인을 향한 심정을 라디오에 빗대어 표현한 우기의 자작곡이다. 아이들의 세 번째 월드투어 '2024 (G)I-DLE WORLD TOUR [iDOL] IN SEOUL' 무대에서 최초 공개됐으며, 지난 3월 음원으로 발매됐다. 지난 4월 트리플 골드(75만 위안 기준)를 달성한 데 이어 플래티넘까지 기록했다.
앞서 우기는 자신이 프로듀싱한 나우즈 (NOWZ)의 신곡 '자유롭게 날아 (Feat. 우기 (YUQI))' 중국어 버전이 QQ뮤직 신곡 차트 일간 1위에 오르며 프로듀서로서 역량을 입증했다. 또 현지에서 발매한 우기의 신곡 '우리 모두 최고야'(我们都很棒)가 QQ뮤직 신곡 차트 2위를 차지하며 저력을 보여줬다.
한편, 우기가 속한 아이들은 오는 8월 KCON LA와 일본 '서머소닉 2025 (SUMMER SONIC 2025)'를 통해 글로벌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