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진주영 기자]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지난해 300억 원이 넘는 수익을 올린 것으로 추정되면서, 그의 소비 스타일 역시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공개된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아이유 소속사 EDAM엔터테인먼트는 2023년 한 해 동안 아티스트에게 지급한 서비스 비용으로 약 336억 원을 지출했다. 이는 드라마, 광고, 음원, 공연 등 아이유 개인의 활동에서 발생한 수익을 반영한 수치로 단일 아티스트 기준으로도 국내 최고 수준이다.
이런 가운데 아이유가 사용하는 카드가 '블랙카드'라는 사실도 다시금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바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AMEX)의 최상위 VVIP 전용 카드인 '센츄리온 카드'다.
이 카드는 전 세계 상위 0.001% VVIP만 초청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는 상징적인 카드로 국내에서는 아이유를 비롯해 블랙핑크 리사 등 극소수 셀럽만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전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빌 게이츠, 제이지 등 글로벌 인물들도 이 카드를 사용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전설의 카드'로 불려왔다.
특히 현대카드는 지난 19일 이 '센츄리온 카드'를 국내에도 정식 출시한다고 발표하면서 그 위상이 다시 한 번 주목받고 있다. 연회비만 약 700만 원에 달하며 항공·호텔·쇼핑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쳐 전담 매니저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단순히 고소득자라고 해서 가질 수 없는 '돈 있어도 못 갖는 카드'로 통한다.
진주영 기자 jjy@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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