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11개월 만에 유튜브 조회 수 2억 회 돌파
쉬시·배터 업·드립 이어 4번째 2억 뷰 MV
[이데일리 스타in 허윤수 기자] 베이비몬스터의 ‘포에버’(FOREVER)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2억 뷰를 돌파했다.
사진=YG 엔터테인먼트
15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베이비몬스터의 디지털 싱글 ‘포에버’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7시 48분께 유튜브 조회수 2억 회를 넘어섰다. 지난해 7월 1일 공개된 지 약 11개월 만이다.
‘포에버’ 뮤직비디오는 베이비몬스터의 눈부신 비주얼과 자신감 넘치는 퍼포먼스는 물론 눈을 즐겁게 하는 감각적 영상미를 갖췄다는 평을 받았다. 공개 당시 유튜브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인 QQ뮤직 MV 차트 정상을 꿰찬 바 있다.
이로써 베이비몬스터는 총 10편의 억대 뷰 유튜브 콘텐츠 중 2억 뷰 이상 영상만 4편을 보유하게 됐다. 앞서 K팝 걸그룹 데뷔곡 최단 기록을 경신했던 ‘쉬시’(SHEESH·3억)를 비롯 ‘배터 업’(BATTER UP·3억), ‘드립’(DRIP·2억) 뮤직비디오가 2억 뷰 이상을 기록했다. 유튜브 공식 채널 구독자 수도 939만 명을 기록 중이고 누적 조회수는 46억 회를 넘어섰다.
한편, 데뷔 첫 월드 투어를 진행 중인 베이비몬스터는 총 32회차에 걸쳐 전 세계 20개 도시를 방문한다. 오는 7월 1일에는 선공개 싱글 ‘핫소스’(HOT SAUCE)를 발표해 9월 두 번째 싱글과 10월 미니 앨범 발매로 이어지는 행보를 전개한다.
허윤수 (yunsport@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