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2일 PC 버전 출시 앞두고 글로벌 스팀 인기 순위 싹쓸이
시프트업 '스텔라 블레이드' PC 버전의 행보가 심상치 않다. 플레이스테이션5 버전 이상의 흥행을 기대해 볼 만하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한국 최초 소니 세컨드 파티 개발사로 선정된 시프트업의 트리플 A급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2024년 4월 플레스테이션 5 독점 출시되어 극한의 액션, 수려한 그래픽, 매력적인 캐릭터 등 뛰어난 게임성으로 호평받으며 전 세계 60여개 국에서 PS 스토어 사전 구매 순위 최상단을 기록한 바 있다.
또한 당시 PS5 출시작 중 최고 수준인 메타크리틱 유저 평점 9.2점을 기록하고 전 세계 플레이스테이션 160만여 명의 유저가 참여한 'PS 블로그 올해의 게임'에서도 8개 부문 수상을 거두는 등 대중성과 작품성을 모두 입증하며 글로벌 흥행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PC 버전은 PS5 버전보다 한층 더 상향된 그래픽 퀄리티를 선보인다. 최근 PC 게임 신작들의 최적화가 고질적인 문제로 떠오른 가운데 스텔라 블레이드는 체험판에서 PC 버전에서도 완벽한 최적화를 선보이며 게이머들의 걱정을 덜었다.
시프트업은 PC 버전 출시와 함께 승리의 여신: 니케 컬래버레이션도 선보인다. 해당 컬래버에서는 홍련 보스 챌린지, 컬래버 전용 퀘스트, 니케(도로시, 모더니아, 아니스, 바이퍼, 라피, 등)들의 나노슈트 등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트레일러 영상 막바지에는 도로롱도 등장해 게이머들의 시선이 집중된 바 있다.
게이머들은 '스탠다드 에디션' 패키지와 '컴플리트 에디션' 패키지를 구매할 수 있다. 컴플리트 에디션 패키지에는 게임 본편과 게임 재화 및 외형 아이템 특전, '니어: 오토마타' DLC, 니케 DLC를 비롯해 오는 12월 12일까지 발급 가능한 니케 게임 전용 한정 의상 교환코드가 전부 포함되어 있다.
- 일본 스팀 최고 인기 순위
덕분에 스팀 사전 주문 시작 직후 글로벌 스팀 최고 매출 2위(유료 게임 1위), 중국과 대만에서는 매출 1위를 기록했다.
PC 버전 출시일이 가까워질수록 글로벌 시장에서의 기대감은 상승세를 보였다. 6월 10일 기준 스텔라 블레이드는 글로벌 스팀 최고 인기 순위 3위를 기록했다. 콘솔 게임 본고장인 일본에서도 '엘든 링: 밤의 통치자'와 스팀 최고 인기 순위 1~2위를 다투고 있다.
한국, 중국, 대만, 태국에서는 1위를 차지하며 압도적인 기대감을 자랑 중이다. 체험판 최대 동시 접속자 수에도 기대감이 반영되어 주말 동안 2만 6000명을 기록했다.
김형태 시프트업 대표는 자신의 SNS로 "스텔라 블레이드가 일본 스팀에서 인기 1위를 달성했다. 일본 게이머들의 열렬한 지지에 진심으로 감사하다. 컴플리트 에디션을 구매한 지휘관들은 '홍련 코스튬'도 꼭 챙기길 바란다"며 감사를 표했다.
스텔라 블레이드 PC 버전은 오는 6월 12일에 출시 예정이다.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