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케미”… ‘귀궁’ 드라마 1위! (사진: SBS)
드라마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지난 7일 종영한 ‘귀궁’이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천국보다 아름다운’, 3위는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가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5월 10일부터 6월 10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드라마 2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어디서, 어떻게, 왜, 얼마나 이야기하는지를 파악할 수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드라마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귀궁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며 “지난 5월 대비 21.5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분석했다.
2025년 6월 드라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귀궁’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매력있다’, ‘케미좋다’, ‘정교하다’가 높게 분석됐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육성재’, ‘김지연’, ‘시청률’이 주요 키워드로 나타났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이 91.48%로 매우 높게 분석되어, 시청자들의 압도적인 호응을 받고 있음을 보여줬다.
2025년 6월 드라마 브랜드평판 전체 순위는 귀궁, 천국보다 아름다운,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미지의 서울, 당신의 맛, 여왕의 집, 탄금, 약한영웅, 친절한 선주씨, 굿보이, 대운을 잡아라, 사계의 봄, 24시 헬스클럽, 금주를 부탁해, 샤크: 더 스톰, 노무사 노무진, 바니와 오빠들, 이혼보험, 맹감독의 악플러 순으로 분석됐다.
박지혜 기자 bjh@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