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리포트=배효진 기자] 연예계에는 부모 재력을 바탕으로 금수저로 태어난 스타들이 적지 않다.
억대 연봉을 받는 부모부터 초특급 엘리트 코스를 밟은 형제까지, 그들의 배경은 다양하지만 모두 금수저라는 공통점을 지닌다. 금수저 스타들은 이미 남부럽지 않게 자란 데다 뛰어난 끼와 재능, 성격까지 완벽해 종종 세상에 불공평함을 느끼게 한다. 그런데도 그들은 각자의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엄지는 금수저 아이돌의 대표적인 사례다. 그룹 '여자친구' 멤버인 엄지는 아버지가 국내 유명 M 치과 체인점의 원장이다. 실제로 M 치과의 공식 계정에는 여자 친구의 데뷔 무대와 뮤비 영상이 올라와 엄지가 원장님의 막내딸임을 알린 바 있다. 엄지의 아버지는 서울을 비롯한 전국 각지에 치과를 운영하며 대규모 치과 체인을 이끌고 있다.
쯔위는 대표적인 금수저 아이돌로 손꼽힌다. 대만 출신인 그는 그룹 '트와이스' 멤버로, 아이돌 활동을 하지 않아도 넉넉히 살 수 있을 정도의 재력을 가진 가정에서 자랐다.
쯔위의 부모는 대만과 중국에서 성형외과 사업을 운영하며 성공을 거두었다. 이들은 타이중, 타이난, 가오슝에 병원 3곳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곳에 6000만 대만 달러(약 20억 원)를 투자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성형외과 외에도 대만에서 카페 사업도 운영해 큰 인기를 끌었으며 한 달 만에 두 번째 지점을 열 정도로 성황을 이루었다.
그룹 '제국의 아이들' 출신 배우 박형식도 금수저 스타의 대표적인 인물이다. 뮤지컬 배우 옥주현과는 6촌 관계로 알려졌다.
또한 지난 2012년 8월 28일 방송된 SBS '화신-마음을 지배하는 자'에서 멤버 광희가 "아이돌 연습생 시절 박형식에게 밥을 얻어먹으러 갔다가 ATM기에서 잔액이 1600만 원인 걸 봤다"고 폭로하며 화제를 모았다. 박형식은 이에 대해 "어렸을 때 어머니께서 세뱃돈을 대신 모아주셨다"며 해명했지만 재벌설이 불거졌다. 박형식의 아버지는 독일 외제차 브랜드 B사의 이사를 역임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그는 소문을 부인했다.
마지막으로 다산 정약용의 6대 직계 후손인 배우 정해인은 부모가 병원을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정해인의 아버지는 가톨릭의대를 졸업하고, 고려의대와 가톨릭의대에서 외래교수직을 수행하며 백내장과 굴절 수술 분야에서 명성을 떨쳤다. 그는 국내외 학회의 정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정해인 아버지가 운영하는 병원은 네티즌들 사이에서 유명한 성지로 통한다.
이들 금수저 스타는 부모의 성공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길을 걸으며 연예계에서 꾸준히 주목받고 있다.
배효진 기자 bhj@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DB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